21회
21
21
1922
10
40
<구활자본 고전소설의 연도별 발행 상황>
이 표에서 1915~17년, 그리고 1920년대 중반의 두 시기 모두 새로운 작품의 발행량에 비해 총 발행 횟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곧 판을 거듭한 작품들이 이 기간에 많이 나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1915년부터 1918
소설의 적강 모티프는 신화에서 비롯된 서사의 원형 가운데 하나라고 할 것이다.
영웅소설에서 곧바로 주인공의 적강이 제시되는 것은 아니며, 늦도록 자식이 없어서 한탄하다가 기자치성(祈子致誠) 임신과 출산에 대한 생리학적인 지식이 부재했던 조선시대에는 한 생명의 출생이 신의 점지에 의해
청했다.
又且每事先意曲承, 繼母亦爲之感化, 由是親黨皆稱爲眞孝子。
曲承:q? ch?ng, 曲意?承
또 매사를 먼저 뜻을 굽혀 순종해 계모도 또 감화가 되어 이로부터 친한 당은 모두 진짜 효자라고 불렀다.
父病, 衣不解帶四十餘日, 夜必焚香告天, 願以身代。
부친이 병들어 옷을 띠를 풀지 않은지 40여일
소설적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하면서도 실제로 각 회 하나하나는 화본이나 의화본과 같은 단편소설의 모습을 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장편소설은 단편소설을 모아서 커다란 이야기를 꾸려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명, 청대의 장편소설의 소재는 매우 다양하다. 중국의 학자들이 ‘
▣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
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
명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은 적극적이다, 긍정적이다, 명랑하다는 등의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성격에 대한 직접적인 제시어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많은 자기소개서를 읽은 인사담당자는 이러한 천편일률적인 말을 글자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으며, 수긍한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주목을 하지
청합니다.”
說偈曰:樹有相思花, 水有比目魚。冥冥雙幽魂, 交合在?渠。
게송을 말했다. “나무는 상사화가 있고 물에는 비목어가 있다. 저승에서 두 유혼이 맑은 도랑에서 합친다.
可憐八斗才, 升合已無餘。
八斗(之)才 [b? d?u c?i] 사람의 다재(多才)함을 칭찬하는 말
가련한 8말의 인재는 1되로 이